Constructor ( 생성자 ) 사용하기
생성자란 눈에 보이지 않게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함수이다.
특징은 리턴의 데이터 타입이 없고 함수의 이름이 만든 클래스 이름과 동일하다.
-> 생성자를 만들면 꼭 기존의 디폴트 생성자는 눈에 보이게 코드 작성해야 한다.
public class Member {
String name;
String tel;
String address;
// 디폴트 생성자
// 눈에 보이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되는 생성자 이지만,
// 생성자를 만들면 무조건 눈에 보이게 작성 해야한다.
Member(){
}
// 생성자
Member(String pName, String pTel, String pAddress){
name = pName;
tel = pTel;
address = pAddress;
}
// 데이터를 한번에 넣기 위한 메소드
void setMember(String pName, String pTel, String pAddress) {
name = pName;
tel = pTel;
address = pAddress;
}
}
생성자를 쓰면 좋은 이유
: 메모리 공간 확보와 데이터 저장을 한 줄로 처리할 수 있다.
위에 처럼 생성자를 만들어 주면, main에 작성되는 코드가 깔끔해진다.
main 함수에 생성자 코드 작성
: 메모리의 heap에 객체를 생성하고,
데이터를 넣고,
해당 데이터의 변수를 메모리 stack에 저장하고,
데이터를 확인하고 싶으면 변수를 확인하면 된다.
(-> Member m3 = new Member("아이유", "010-5555-5555", "인천 서구 가좌동"); 이 한줄을 위한 생성자)
public class Member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Member m1 = new Member();
m1.name = "홍길동";
m1.tel = "010-1111-2222";
m1.address = "인천 서구";
// 데이터를 한번에 쓰고 싶다
// 함수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되지만, 생성자를 사용하면 더 간편하다.
Member m2 = new Member();
m2.setMember("김나나", "010-3333-3333", "인천 서구 청라");
// 그래서 나온 것이 생성자이다.
// 생성자는 리턴 타입이 없다.
Member m3 = new Member("아이유", "010-5555-5555", "인천 서구 가좌동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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